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나 기다리다가 돌아가셨다"...생애 첫 리얼리티 출연한 '임영웅', 안타까운 근황에 모두 오열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3. 7. 7.

"나 기다리다가 돌아가셨다"...생애 첫 리얼리티 출연한 '임영웅', 안타까운 근황에 모두 오열

임영웅 인스타그램, '사랑의 콜센타' 

트로트 황제라 불리는 임영웅이 마포구에 위치한 고가 펜트하우스를 전액 현금으로 샀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화제를 모은 가운데, 임영웅이 최초로 리얼리티 예능에 출연하게 된 이유를 밝혀 안타까움을 자아냈습니다.

 

 

메세나폴리스 51억 최고가 매수자, 임영웅이었다

온라인 커뮤니티

지난해 부동산 하락장에도 신고가를 경신하면서 매매가가 가장 많이 상승한 아파트로 기록된 메세나폴리스 펜트하우스의 매수자가 가수 임영웅으로 확인됐습니다.

최근 임영웅의 단독 리얼리티 예능프로그램이 방영되고, 방송인 하하도 임영웅과 이웃사촌임을 언급하면서 임영웅이 과거 거주했던 허름한 자취방에서 벗어나 초고가 아파트를 공개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2023년 5월 28일 매경닷컴 취재를 종합하면 임영웅은 2022년 9월 30일 서울 마포구 서교동 메세나폴리스를 매입했습니다. 메세나폴리스는 지난 2012년 7월 사용승인을 받은 지하 7층~지상 최고 39층, 3개동, 전용면적 122~244㎡, 총 617가구 주상복합입니다.

 
2022 Asia Artist Awards IN JAPAN'

임영웅은 51억원에 최고층 펜트하우스의 소유권을 넘겨받았습니다. 지난 2019년 1월 직전가(33억8000만원) 대비 17억2000만원 뛴 가격으로, 지난해 서울에서 집값이 가장 많이 상승한 아파트로 꼽혔습니다. 별도의 근저당권이 설정돼 있지 않은 점으로 미뤄 전액 현금 매수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메세나폴리스에서 가장 최근 체결된 거래는 지난 4월 21일 전용 142㎡가 20억3000만원에 손바뀜된 것입니다.지난해 최고가(25억원)와 비교하면 4억7000만원 낮은 수준입니다.

부동산업계에서는 임영웅이 톱스타인 만큼 편의성과 보안성을 이유로 메세나폴리스를 선택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메세나폴리스는 오랫동안 ‘강북의 타워팰리스’와 ‘연예인 아파트’ 등으로 불렸으며 수많은 가수·배우·예능인·기획사 임원진들이 거주했고, 아이돌 그룹들이 선호하는 숙소가 돼 왔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메세나폴리스는 지하철 2호선과 6호선 환승역인 합정역 초역세권에 위치해 일부 가구에서 한강 조망이 가능합니다. 방송국 및 기획사와 가까운 데다가 집안일 서비스, 택배 배송 서비스, 게스트하우스 등 다양한 입주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입주자 출입 동선마다 경호원이 배치되고, 외부 침입을 판단하는 감지기가 주차장에서 집안까지 작동하며 위급 상황 시 마스터키의 버튼만 누르면 보안업체에 연락이 닿습니다. 다만 상업지구라 이동 인구가 많고 교통이 혼잡한 부분은 아쉽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5월 넷째 주 마포구 아파트 매매가격지수는 0.02% 올랐습니다. 전주(-0.05%)와 비교해 상승 전환됐으며 이 기간 마포구 아파트 전세가격지수도 -0.01%에서 0.05%로 반등했습니다. 부동산 침체기에도 자산 가치 회복이 다른 지역보다 먼저 이뤄지고 있는 양상입니다.

 

올해 1분기 외지인의 원정 투자 비중이 가장 큰 곳도 마포구였는데 전체 거래 305건 가운데 132건을 서울 외 타지역 거주자가 사들였습니다. 부동산 규제 족쇄가 풀리면서 갈아타기 수요가 유입된 것으로 풀이됩니다.

복수의 공인중개사무소 관계들은 “이전만은 못해도 아직 입주민 대부분이 자산가 또는 저명인사라 사생활 보호를 중요하게 생각한다”면서도 “펜트하우스와 같은 고가 상품은 일반적인 주택시장 흐름과 다른 양상을 보이기 때문에 접근 시 유의해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서른셋, 진짜 내 모습" 임영웅, 시청자 사로잡았다

KBS 2TV '마이 리틀 히어로'

고가의  펜트하우스 구입으로 화제를 모은 가수 임영웅의 생애 첫 단독 리얼리티 예능 도전이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시청자를 사로잡았습니다.

 

지난 5월 27일 KBS 2TV 임영웅 단독 리얼리티 예능 '마이 리틀 히어로'(MY LITTLE HERO)가 첫 방송됐습니다. '마이 리틀 히어로'를 통해 진짜 모습을 선보일 임영웅은 팬들의 바람으로 1년 만에 예능 나들이에 나섰다고 전하며 "무대 위 히어로가 아닌 보통의 서른셋, 나의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당찬 각오부터 전했습니다.

오직 영웅시대를 위한 사랑으로 시작된 리얼리티 '마이 리틀 히어로'를 위해, 즐거운 첫 LA 여행을 위해 임영웅은 만반의 준비도 잊지 않았습니다.

 KBS 2TV '마이 리틀 히어로'

그 시작은 영어 원어민 선생님과의 과외였습니다. 임영웅은 설렘 반, 긴장 반의 마음으로 선생님을 만나러 떠났고, 베일을 벗은 선생님의 정체는 타일러였습니다.

 

밝은 미소로 첫 인사를 건넨 두 사람은 속성 과외로 시청자들도 함께 영어 배우는 재미를 더한 건 물론, 임영웅은 방금 배운 단어를 적극 활용하며 영어 유망주로 거듭나기도 했습니다.

행복도 잠시, 임영웅은 계속되는 타일러의 영어 폭격에 당황하며 웃음을 안겼고 오가는 영어 과외 속 두 사람의 케미가 폭발하며 '마이 리틀 히어로'의 명장면이 계속됐습니다.

 KBS 2TV '마이 리틀 히어로'

또한 임영웅은 집밥 레시피 전수를 위해 총출동한 어머니, 할머니와 함께 최애 메뉴인 오징어찌개 레시피를 익히거나, 차분하면서도 재치 있는 진행 실력까지 선보이며 시종일관 유쾌하고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이어갔습니다.

 

이외에도 임영웅은 여행 캐리어를 챙기기 위해 방송 최초로 드레스룸도 공개했고, 성공적인 LA 콘서트를 위해 꼼꼼하게 리허설을 하는 '본업 모먼트'로 또 한번 팬들을 설레게 했습니다.

1화부터 전국 시청률 6.2%를 기록하며 성공적인 시작을 알린 '마이 리틀 히어로'는 총 5부작으로 그려집니다. 2화는 오는 6월 3일 오후 9시 25분 방송되며, 6월 10일 3회, 6월 18일 4회, 6월 25일 5회가 방송된다고 합니다.

 

임영웅 "저 기다리다 돌아가신 팬 사연에 예능 출연 결심"

 KBS 2TV '마이 리틀 히어로'

평소 리얼리티를 많이 출연하지 않는 임영웅이지만 임영웅이 리얼리티를 찍게 된 이유가 있었는데요, 임영웅이 한 팬에 대한 사연을 털어놓으며 TV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을 결심한 이유를 밝혔습니다.

5월 27일 첫 방송된 KBS 2TV ‘마이 리틀 히어로’에서 임영웅은 생애 첫 단독 리얼리티 예능 출연에 대해 “팬들의 바람이었다”면서 “팬들이 TV에 나오는 모습을 보고 싶어 하셨지만 그렇다고 기존의 예능에 출연하자니 MBTI ‘I(내향형)’로서 출연이 많이 망설여졌다”고 털어놨습니다.

 KBS 2TV '마이 리틀 히어로'

그는“고민을 하긴 했는데 나오면 좋을 것 같더라. 저도 미국에 가 있는 동안 즐거울 것 같고 그런 모습을 팬들에게 보여드리면 좋을 것 같아서 선택하게 됐다”고 했습니다.

예능 출연에 결정적인 계기가 됐던 건 한 팬의 마음 아픈 사연이었는데 임영웅은 “최근에 받은 메시지 중 한 팬의 어머니께서 저를 너무 좋아하시는데 TV에 나오기만을 오매불망 기다리시다가 아프셔서 돌아가셨다는 사연이 있었다”며 “그래서 이른 시일 안에 TV에 나가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 말해 뭉클함을 자아냈습니다.

 

다시 돌아온 '임영웅', 6월 5일 신곡 발표

임영웅 인스타그램

리얼리티 예능이 순조로이 출발을 한 가운데 임영웅은 오는 6월5일 오후 6시 신곡을 내놓는다고 발표했습니다. 지난 5월 29일 오전 임영웅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이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소식과 함께 공개된 한 장의 사진 속에는 파도가 잔잔하게 치고 있는 바닷가를 바라보며 서있는 임영웅의 뒷모습이 담겨있었으며 선글라스를 착용한 임영웅의 뒷모습은 쓸쓸해 보이면서도 한 편의 영화같은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임영웅의 새 노래는 오는 6월 5일 오후 6시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며, 이에 앞서 6월 3일 오후 9시 25분에 방송되는 ‘마이 리틀 히어로’ 2화에서 가장 먼저 베일을 벗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임영웅, 5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 '29개월 연속'

연합뉴스

가수 임영웅이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3년 5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를 기록했습니다.  지난 5월 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28일까지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8747만4885개를 추출, 발표했습니다.

이에 따르면 2023년 5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임영웅, 이찬원, 김호중, 송가인, 장윤정, 손태진, 나훈아, 안성훈, 영탁, 박지현, 진해성, 박서진, 양지은, 박군, 홍진영, 정동원, 홍지윤, 진성, 김태연, 남진, 김다현, 은가은, 홍자, 장민호, 최백호, 신성, 김연자, 설운도, 태진아, 김희재 순입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217만32 미디어지수 308만8534 소통지수 220만5194 커뮤니티지수 203만2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49만4051로 분석됐습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812만2587과 비교해보면 16.88% 상승한 수치입니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트로트 브랜드 카테고"트로트 브랜드평판 2023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임영웅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84,309,869개와 비교하면 3.75%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34% 하락, 브랜드이슈 8.05% 상승, 브랜드소통 2.75% 상승, 브랜드확산 5.45% 상승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임영웅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공개하다, 달성하다, 돌파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마이리틀히어로, 음원, 영웅시대'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7.04% 기록했다"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