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1조 모았다"...슈퍼카 '포르쉐 파나메라' 산 국민MC '유재석'의 소름돋는 재산 수준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3. 7. 7.

"1조 모았다"...슈퍼카 '포르쉐 파나메라' 산 국민MC '유재석'의 소름돋는 재산 수준

온라인 커뮤니티

최근 유재석이 슈퍼카인 포르쉐 파나메라를 샀다는 소식이 전해져 화제를 모았던 가운데, 그의 소름돋는 재산 수준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유재석, 면접 질문... "최근 가장 비싸게 구매한 물건은?"

Tving '플레이유 레벨업 : 빌런이 사는 세상'

유재석이 최근 가장 비싸게 구매한 물건으로 슈퍼카를 꼽았습니다. 2023년 6월 7일 Tving '플레이유 레벨업 : 빌런이 사는 세상'에서는 "황광희 수발 들며 입사 면접 보는 유재석" 편을 선공개했습니다.

영상 속 유재석은 "이쪽으로 오시라"면서 황광희를 에스코트했습니다. 이에 황광희는 "열심히 살다보니 이런 대우를 받아본다"라며 감격했고, 그 때 유재석이 리무진 앞 문을 열자 황광희는 "뒷자리 타려고 여기까지 온 거다. 제가 36년 동안 성형하고 가수 데뷔하고 '무한도전'하고 구박 받고 하다 여기까지 온 거다"라며 버럭했습니다.

그러자 유재석은 "'무한도전'을 끝까지 함께 못해서 진짜 너무 죄송하다"고 했고, 황광희는 "그 얘기는 그만하세요. 어디 그냥 아픈 마음을, 아무것도 모르고 그냥"이라고 진솔하게 마음을 전했습니다. 여기에 유재석은 "저희도 너무 갑작스러워가지고 좀 많이 놀랐었다"고 털어놓았습니다.

 
Tving '플레이유 레벨업 : 빌런이 사는 세상'

한편 입사지원서를 작성하던 유재석은 "솔직하게 쓰겠다"면서 입사 지원 동기에 "돈은 어느 정도 여유가 있지만 일이 필요하다"고 적어 웃음을 안겼습니다.

그러나 바로 "돈은 어느 정도 여유가 있어서 공금 횡령 걱정없다"고 수정하더니, 다시 "돈은 어느 정도 여유가 있어서 자아실현을 위해"라고 기입했습니다. 그러면서 '최근 가장 비싸게 구매한 물건'에 대해 유재석은 "포르쉐 파나메라다. 구매한 지는 한 5년 됐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포르쉐 파나메라, 유재석... "그간 몰은 자동차는?"

KBS '컴백홈'

최근 가장 비싸게 구매한 물건으로 슈퍼카인 포르쉐 파나메라를 꼽은 유재석. 이에 그동안 그가 몰은 자동차 수준에도 이목이 집중되었습니다.

 

1972년생 올해 나이 52세인 국민 MC 유재석은 MBC '무한도전'에서 멤버들의 언급으로 평소 자동차 잡지를 즐겨본다는 사실이 알려진 바 있었습니다. 하지만 과거 유재석은 자동차 애호가임에도 불구하고, 본인의 이미지와 검소한 성품 때문에 국산차를 고집하여 타고 다닌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간 유재석을 거쳐간 차량으로는 그랜저 TG, 체어맨 W, 제네시스 프라다 등이 존재했습니다. 이들의 공통점은 당시 기준 최고급 국산 프리미엄 대형 세단이라는 것이었습니다.

KBS '컴백홈'

한편 이후 유재석은 KBS '컴백홈'에 출연하여 "더 이상 국산차를 타지 않는다"고 밝혀 놀라움을 자아내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에서 유재석은 "비밀 아닌 비밀인데, 예전에는 국산차를 많이 탔지만 이제는 외제차를 타고 다닌다. 차는 포르쉐 파나메라다"라고 말한 적이 있었습니다.

 

유재석의 포르쉐 파나메라는 후륜구동 기반 4인승 고성능 대형 패스트백 차량으로, 포르쉐가 프리미엄 브랜드들의 플래그십 대형 세단과의 경쟁을 위해 출시한 차량이었습니다.

포르쉐 파나메라는 페이스 리프트를 거친 모델로써 어마어마한 성능을 자랑하며, 국내 판매 가격은 1억 4290만원에서 2억 9410만원 사이에 형성되어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그렇다면, 국민MC 유재석... "재산 수준은?"

tvN '스킵'

자동차는 비교적 검소하게 타고 있지만, 누구나 다 아는 유재석의 부(富). 그렇다면 그의 재산 수준은 어떻게 될까요?

 

2023년 1월 tvN ‘스킵’에서는 "연애 초능력이 생기면 어떤 능력을 갖고 싶은지"에 대한 질문에, 넉살이 “무제한으로 재석이 형이 가진 능력”이라고 하여 유재석의 막대한 재력에 대해 언급한 적이 있었습니다.

MBC '놀면 뭐하니'

앞서 유재석의 재산에 관해서는 많은 추측들이 이어지기도 했습니다. 2022년 3월 MBC '놀면 뭐하니'에서 하하는 유재석에게 “형 통장 한 번 까자. 은행 가서 뒷자리부터 까는 거다. 0이 몇 개 찍히냐. 대박이냐 아니냐”고 물었고, 이미주 역시 “몇천억이 있다는 소문을 제가 들었다”라며 궁금해했습니다.

이에 유재석은 “그 정도 돈을 가지고 있지는 않다. 그래도 자산관리자 도움 없이 돈 관리는 제가 한다”고 해명하며, “제가 방바닥에 돈을 깔아놓고 밤마다 세어보겠느냐”라고 말해 폭소를 유발했습니다.

 
tvN '식스센스'

또한 2022년 4월 tvN ‘식스센스3’에서 이이경이 유재석의 커피를 깔고 앉자, 유재석은 “아껴 먹으려고 둔 건데 왜 깔고 앉았냐. 내 돈으로 직접 샀는데”라며 분노했습니다.

여기에 제시가 “오빠는 돈도 많이 벌면서 뭘 그러냐”며 대꾸했고, 이이경 또한 “재산을 1조 모았다는 소문이 있다”라며 장난을 쳤습니다. 당시 유재석은 “입 닥쳐”라고 외친 후 성급히 사태를 수습하며 말문을 흐린 바 있었습니다.

 

출연료·광고료·이적료로, 알아보는... "유재석 재산"

Mnet 'TMI 쇼'

연예인들이 한 발언들로만 미루어봐도, 엄청난 부를 축적했음을 예상해볼 수 있는 유재석. 이를 증명하듯 2022년 7월 유재석은 Mnet 'TMI 쇼'에서 "2022년 상반기 탑티어급 매출을 올린 스타 BEST 10"에 선정된 바 있었습니다.

 

이날 6위를 차지한 유재석의 예능 출연료는 회당 최소 약 1,500만원으로, 당시 상반기에 출연했던 예능 프로 5개의 총 회차를 계산해보았을 시 약 14억 5500만원의 소득을 벌어들였을 것으로 짐작되었습니다.

또한 유재석의 광고 출연료는 건당 약 8억원으로 추산되었으며, 상반기에 촬영한 광고 개수로만 측정해보아도 약 72억원의 수입을 올렸을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SBS '런닝맨'

합산해보면 유재석의 2022년도 상반기 총매출은 약 87억원 가량이었는데, 데뷔 이래 총 100편에 달하는 CF에 출연한 그는 광고로만 800억원 이상의 수확을 거두었을 것으로 예측되었습니다. 수익 배분 및 세금을 고려하더라도 480억원 이상인 셈이었습니다.

한편 자타공인 명실상부 MC로서 최고의 대우를 받고 있는 유재석은, 2021년 7월 유희열이 있는 소속사인 ‘안테나’로 이적하면서 이적료로만 100억원을 받았다고도 전해져 사람들을 놀라게 한 적이 있었습니다.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유재석한테 포르쉐면 싸지", "그저 빛 유느님", "유재석 되게 검소하게 살았네", "유재석이면 1조라도 신뢰가 감 ㅋㅋ", "유재석 재산 수준 엄청나네 ㄷㄷ"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